노인일자리 여기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노인일자리

정부에서 지원하는 노인 일자리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인 ‘노인일자리여기’를 소개합니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노인 일자리 구인 정보를 연동하여 제공합니다.


노인일자리 여기 서비스 내용

‘노인일자리 여기’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운영하는 누리집으로 여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노인일자리 구인정보를 한번에 손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노인일자리 여기

노인일자리 신청자격

노인일자리 여기에서는 경력과 경험을 활용한 일자리들을 소개 받으실 수 있으며 만 60세 이상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해당 일자리의 참여 선발 기준에서 제외됩니다.

선발기준 제외대상

• 생계급여 수급자
• 국민 건강보험 직장 가입자
• 장기 요양보험 등급 판정자
•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 타 부처 사업에 2개 이상 참여한 자


노인일자리 신청방법

노인일자리 신청은 ‘노일일자리 여기’ 사이트에서 진행합니다. 아래 검색페이지 링크 달아두었습니다.

  1. 노인일자리 검색은 어렵지 않은데요. 먼저 위 검색 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2. 이후 홈페이지 중앙에 살고 있는 주소를 넣습니다. 아래는 예시로 서울 중구를 넣어보았습니다.
  3. 이후 하단에 나타나는 세부 지역을 눌러줍니다.
  4. 하단의 노인일자리 모집공고 항목에 원하시는 업종을 고르시면 됩니다.
  5. 모집인원(계획인원)과 지원인원(참여인원)을 확인하실 수 있어서 지원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니어일자리
노인일자리 신청자격

일자리 유형 카테고리

일자리 유형 카테고리에서는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사회 활동의 참여 연령 및 활동 내용을 소개하고, 경력과 경험을 활용한 사회 서비스형, 시장형, 취업 알선형, 시니어 인턴십 등의 일자리 유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일자리 참여 방법, 과정, 단계, 신청 절차에 따른 주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정보

이외에도 노인 일자리 및 사회 활동 지원 사업을 수행하는 시군구 복지 담당과, 노인 복지관, 시니어 클럽, 대한 노인회 취업 지원센터, 종합 사회 복지관, 노인 복지 센터, 실버 인력 뱅크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정보 역시 지역과 기관명을 입력하면 전국 1681개의 기관명과 전화번호, 누리집 등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노인일자리여기’의 자세한 내용은 ‘노인일자리여기’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노인일자리여기’를 통해 시니어일자리 들이 보다 적절하고 만족스러운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Comments

No comments yet. Why don’t you start the discussio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