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및 소득공제 금액 확인 방법 – 손쉬운 손택스 활용법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하시나요? 매년 금액별 소득공제 비율이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홈택스 또는 손택스를 통해 사용한 금액의 현금영수증 내역을 확인하고 소득공제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금액조회 이유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금액을 확인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텐데요.

연말정산을 위해서 연간 공제 한도를 확인하고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을 조회하여 소득공제율을 확인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1. 소득세 신고: 소득세 신고를 위해 현금영수증 소득공제를 확인하고 신고할 때, 실제로 현금영수증을 받은 비용과 해당 비용에 대한 소득공제 금액을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세금을 절감하고 신고 과정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환급 신청: 현금영수증 소득공제를 통해 지출한 비용에 대한 일부를 세금으로부터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금액을 조회하여 실제로 지출한 비용과 환급 받을 수 있는 금액을 확인하게 됩니다.
  3. 소득증명서 발급: 현금영수증 소득공제를 통해 소득을 증명해야 할 때, 해당 공제 금액을 소득증명서에 반영하기 위해 조회합니다. 이를 통해 정확한 소득금액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4. 재무 관리: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금액을 조회하여 개인의 재무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어떤 비용에 얼마를 지출했으며, 해당 비용에 대한 공제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여 예산 조정 및 재무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소득공제 금액을 확인하고 있고, 이 외에도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금액을 확인하고 환급 받기 위함이나 한도금액을 확인하기 위해서 많이 찾아보시는 것 같으며, 현금영수증 발급이 누락되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한 용도로도 많이 조회하고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방법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을 조회하기 전 먼저 손택스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면 편리합니다.

로그인은 카카오톡을 이용한 간편인증을 추천 드리며 어플 다운로드 및 로그인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손택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방법

  1. 손택스 어플을 실행 후 상단의 ‘三’를 눌러 전체메뉴를 불러와 줍니다.
  2. 메뉴 상단에 ‘전자(세금)게산서 · 현금영수증 · 신용카드 항목의 ‘현금영수증(근로자-소비자)를 눌러줍니다
  3. 하단의 ‘사용내역(소득공제) 조회’를 눌러주면 월별, 일자별, 월별 누계 형식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방법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소득공제) 조회 가능 항목

먼저 사용내역은 월별, 일자별, 월별 누계 형식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세부적으로는,

 조회 방식 – 현금매출명세서 발행, 사업자 지출 증빙용 거래, 둘다(전체) 3가지로 조회가 가능

 발행처 조회 – 일반거래, 전통시장 거래, 대중교통 거래, 도서·공연비 거래 외 전체조회로 총 5가지를 선택하여 조회 가능

현금영수증 사용 확인

현금영수증 발급 알람 신청방법

현금영수증을 받을 경우 핸드폰 알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금영수증 발급 알람을 신청하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은 손택스에서 딱 3번만 클릭하시면 바로 이용가능한데요.

이용방법은 아래를 참고 해 주세요.

Comments

No comments yet. Why don’t you start the discussio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